본문 바로가기

성공을 향한 자기계발서

18번째 타이탄, 트레이시 디눈지오(Tracy Dinunzio) - 열 번 실패하라

Daily Reading 1

<타이탄의 도구들>, 팀 페리스

<Tools of Titans>, Tim Ferriss

 

 

 

1장. 세상에서 가장 성공한 사람들의 비밀

18. 열 번 실패하라

 


 

트레이시 디눈지오(Tracy Dinunzio)는 경이로운 인물이다. 그녀는 로켓처럼 빠른 속도로 성장한 트레데시(Tradesy)의 설립자 겸 CEO다. 리처드 브랜슨, 클라이너 퍼킨스(Kleiner Perkins)같은 투자자들에게서 7,500만 달러를 투자받았고 인텔의 핵심임원을 지낸 존 도어(John Doerr)같은 유명 인사가 회사 이사진에 포함되어 있다.

실패해도 괜찮을 만한 상대를 골라라
132-133p

 

스타트업 역사상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한 회사를 만든 인물의 비결은 무엇일까? 트레이시는 대답했다. "열 번의 실패다. 사업을 시작할 때 투자자들에게 홍보를 할 생각이라면 처음 열 번의 미팅은 별로 자금 지원을 받고 싶지 않은 투자자들과 가지라고 충고해주고 싶다. 역사상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했다고? 투자를 받고 나서는 그랬을지 모르지만, 처음부터는 아니었다. 처음에는 대부분 실패하게 마련이다. 나도 정말 오랫동안 실패를 거듭했다."

실패해도 괜찮은 스파링 상대를 골라 진짜 투자받고 싶은 사람들과의 미팅 리허설과 연습으로 활용하라.

<타이탄의 도구>, 133p

나(저자, 팀 페리스)는 뉴욕의 출판사들을 돌아다니면서 <4시간>이란 책을 홍보할 때 스물일곱 번이나 거절당했다.

 

이 모든 실패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여전히 운이 좋은 것은, 우리에게 필요한 건 하나의 출판사, 한 명의 결정적인 투자자, 하나의 X라는 사실이다. 그러니 부지런히 돌아다녀라. 최소 열 번 이상 실패한 다음 링에 올라라.

<타이탄의 도구>, 133p

 

트레이시는 이렇게 말했다.

"열 번 실패하면 자연스럽게 알게 된다. 이미 큰 성공을 거둔 경험이 있는 최고의 투자자들이 같은 길을 걸어가고자 하는 내게 무엇을 원하는지를, 내게 무엇을 알려주고 싶어 하는지를."

 

 

※ 본문의 내용은 팀 페리스 저자

<타이탄의 도구들>에서

직접 발췌, 인용한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