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감을 주는 오늘의 명언

영감을 주는 오늘의 명언 - 15. 마이클 조던(Michael Jordan​)

 

나는 선수시절

9,000번 이상의 슛을 놓쳤다

300번의 경기에서 졌으며

꼭 승리를 이끌라는

특별임무를 20번 정도 부여 받고도 졌다

 

나는 인생에서

실패를 거듭해왔다

 

이것이 내가 성공한

정확한 이유다

 

-마이클 조던(Michael Jordan)-

 

 

#마이클 조던(Michael Jordan)

미국의 전 농구 선수, 현 사업가. 선수 시절 포지션은 슈팅 가드. 현 NBA 팀 샬럿 호네츠와 NBA G 리그 그린즈브로 스웜의 구단주 겸 사업가이다. NBA를 비롯하여 농구 역사상 최고의 선수이자, 전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농구 선수로 역사상 가장 위대한 운동선수 중 한 명이다.[14] 조던은 농구를 넘어 1990년대 미국 문화의 아이콘 중 한 명이었다. 또한 대중음악계의 마이클 잭슨과 더불어 미국의 인종차별완화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 인물 중 하나로 자주 거론된다.

 

 

거듭되는 실패,

그것이 성공의 정확한 이유.

 

뭔가를 실패하면

아프고 쓰라리다

노력에 비례하여

그 고통도 크다

 

다만

결과가 어떠한지를 떠나

실패를 한 뒤엔

누구나 성장하게 마련이다.

 

적어도 두 번 다시

이런 고통을 맛보고 싶지 않다는

작은 결의라도 만들게 된다.

 

그게 성공을 만드는

가장 중요한 동력 중 하나가 아닐까.

 

 

 

https://blog.naver.com/pshjb13

 

나는 누구 여긴 어디? : 네이버 블로그

당신의 모든 기록을 담는 공간

blog.naver.com